UFX 리버브 궁극의 가이드
UJAM의 최첨단 리버브 플러그인으로 거대하고 글리치하며 초현실적인 사운드 등을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세요.
일반적인 컨트롤(댐핑, 크기, 시간, 프리-딜레이, 디퓨전, 필터링 등)을 찾을 수 있지만, 우리는 최초의 리버브 플러그인으로 작업을 다르게 수행하고 리버브 플러그인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테이크를 제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UFX Reverb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살펴보고 제작 과정 전반에 걸쳐 사용을 시작하고 보다 전문적인 음악을 더 빨리 완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리버브 유형
많은 리버브 플러그인은 자신을 플레이트 리버브, 알고리즘, 빈티지 모델 등으로 표현합니다. UFX Reverb를 사용하면 다양한 유형을 만날 수 있습니다!
베이직 - 앰비언스를 추가해야 하지만 사운드를 채울 특정 공간이 없는 경우를 위한 훌륭한 범용 리버브입니다. 기분이 좋을 때 시작하기에 좋은 타입입니다.
80s - 따뜻하고 부드러운 빈티지 사운드 리버브는 배경과 매끄럽게 혼합되어야 하는 부드러운 설정에 적합합니다. 악기 소리가 바래지 않고 믹스를 시작할 수 있으므로 균형을 바로잡는 데 드는 엄청난 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트 - 수십 년 전, 엔지니어가 악기에 리버브를 추가하려고 할 때 스튜디오에 큰 금속판(또는 "플레이트")을 배치하여 사운드를 분산시키고 앞으로 몇 년 동안 대중음악 사운드에 자리 잡는 특정 스타일의 리버브를 만들었습니다.
디지털 - 리버브가 믹스에서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때 이상적인 얇고 단순하며 특정적이지 않은 리버브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디지털 신디사이저 사운드에 유용하며 현대 전자 팝 음악의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홀 - 콘서트홀과 같이 넓은 공간에 사운드를 배치해야 할 때 사용하는 모드입니다. 홀 설정은 깨끗하고 길며 전자 음악에서 오케스트라 음악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적합한 대규모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룸 - 홀 리버브와 유사하지만 더 작은 공간의 사운드를 불러일으키고, 믹스에서 최대 깊이를 생성하기보다는 블렌딩에 초점을 맞춘 더 부드러운 하이엔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홀과 디지털 모드 사이의 훌륭한 매개체 역할을 합니다.
추가 리버브
일반적이지 않은 무언가가 필요하거나, 다른 방법으로는 달성할 수 없는 효과를 염두에 두고 있을 때를 위해 스탠다드 리버브와는 다른 몇 가지 리버브의 선택 사항도 있습니다.
웜 - "이펙트" 리버브를 찾고 있다면(즉, 특정 유형의 공간을 불러일으키기보다는 특정 사운드를 생성하기 위해), 웜 리버브는 소리의 벽을 구축하는 데 탁월한 합창단과 같은 팽창을 만듭니다. 믹싱보다 사운드 디자인과 분위기 조성에서 가장 많은 이득을 얻을 것입니다.
스프링 - 이것은 실제 스프링을 통해 신호를 작동시키는 데서 오는 스페셜 클래스의 리버브입니다. 따라서 시그널을 믹스에 다시 설정하지 않고 시그널을 금속적이고 밝은 특성을 불러일으켜 튀어나오게 만듭니다. 때때로 여러분은 이것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게이팅 - 게이팅 리버브 테일은 80년대에 인기 있는 전략이 되었으며, 엔지니어는 리버브를 최소한의 클러터로도 믹스에 큰 반향을 배치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매우 드라마틱한 사운드이며 다소 오래된 사운드이어서 신스웨이브나 레트로 분위기를 더하고 싶을 때 적합합니다.
리버스 - 드물게 사용되며 리버브에 만족스러운 팽창을 제공합니다. 반대 방향이 아니라 침묵에서 시작하여 클라이맥스로 갈수록 성장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효과를 주기 위해서 각 음표를 개별적으로 리버브가 충분히 걸린 상태로 녹음하고 각 음표를 거꾸로 리버스해야 하지만 이 모드를 사용하면 한 번에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멋진 것들
또한 대부분의 리버브에서 볼 수 없는 수많은 믹싱, 프로덕션 및 사운드 디자인 가능성을 제공하는 몇 가지 멋진 추가 기능을 찾을 수 있습니다. UFX Reverb는 모든 종류의 리버브 요구 사항에 대한 훌륭한 솔루션이지만 창의적인 응용 프로그램에서 진정으로 빛을 발합니다. 필터 섹션은 이에 대한 완벽한 예입니다. 대부분의 리버브에서 스탠드 하이 및 로우 패스 필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메가폰 및 앰프 설정은 어떻습니까? 이 플러그인에서는 사운드에 풍미를 더하기 위해 글리치, 왜곡 및 과장된 필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펙트 섹션에 도달하기도 전에 말입니다.
물론 일부 멀티 이펙트 후처리를 위해 Finisher 섹션을 추가하지 않으면 UJAM 플러그인이 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하드캐슬 커터 설정은 신호를 더듬고 피치를 모듈레이트 합니다. 인더스트리얼 딜레이는 비슷하지만 덜 고르지 않으며 핑퐁 이펙트를 추가하면서 리버브를 점차적으로 높게 전달합니다. 사운드 디자인을 위한 수많은 설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Schoolyard는 소리를 완전히 재구성하는 으스스하고 산업적으로 들리는 세분화 효과입니다. 살펴봐야 할 설정이 너무 많지만 여기에서 무엇을 만들 수 있는지 맛볼 수 있습니다!
유틸리티 전면에서 Freeze 설정은 비밀로 하기에 좋은 트릭입니다. 이것은 리버브 덩어리를 버퍼링하고 무한정 재생하여 원하는 정확한 사운드의 스냅샷을 캡처하고 제 시간에 "프리즈"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기에는 특히 글리치 전자 음악 또는 기계 사운드를 위한 수많은 사운드 디자인 응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또한 리버브가 통과하는 신호와 충돌하는 경우 Duck 설정을 시도하여 공간을 개척하십시오. 리버브는 드라이 신호가 커질수록 볼륨이 낮아지기 시작합니다.
마무리를 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리버브 플러그인이 부족하지는 않지만 (동일한 핵심 아이디어에 대한 또 다른 변형을 제공하는 대신) 프로덕션을 쉽게 바꿀 수 있는 무언가를 원한다면 UFX 리버브은 환영받을 것입니다. 리버브가 확성기에서 나오는 것처럼 들리게 하고 싶거나 거친 사운드 디자인 가능성을 위해 즉석에서 자르고 싶다면 플러그인 간섭을 떠나지 않고도 할 수 있습니다.
리버브를 음악 제작 워크플로에서 완전히 새로운 세계를 여는 도구가 아니라 공간을 만드는 유틸리티로만 알고 있다면 UFX Reverb는 플러그인 무기고에 필수적인 추가 기능입니다!
저자 소개
Harry Lodes는 오디오 및 전자상거래 브랜드의 카피라이터, 마케팅 컨설턴트 및 콘텐츠 작가입니다. 그는 필라델피아 지역에 거주하며 Berklee College of Music 출신으로 KAIRI라는 아티스트 이름으로 동서양 하이브리드 EDM을 발표합니다.